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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필수]

환영합니다. 에네이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이 주식회사 에네이(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에네이 통신 및 웹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회원’이라 함은 에네이 사이트를 사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사용자를 말하며, 회원의 자격 및 권한 등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③‘아이디(ID)’는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비밀번호’라 함은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계약자’는 ‘에네이’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고객을 말합니다.
⑦‘청구기관’은 회원으로부터 대금을 납부 받는 기관으로, 회원의 신청을 전제로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요금을 청구하고 이를 징수할 권한이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⑧ 알림멘트 : 전화통화 연결시 수신자에게 통화의 유입경로를 알려주는 멘트
⑨ 컬러링 : 전화통화 연결시 발신자가 청취하는 각종 음원 및 멘트
⑩ 콜로그 : 서비스 이용에 따른 통화 기록
⑪ 서비스 : 기간 통신사의 부가서비스용 번호를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전화노출번호 유입 콜로그를 제공해 주는 서비스이며, 전화통화 시 발신자에게는 컬러링, 수신자에게는 알림멘트를 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⑫ 사이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앱기반 유무선 홈페이지(www.eney.kr)
⑬ 운영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
⑭ SMS 인증: 이동전화로 SMS 난수를 발송, 고객이 해당 번호를 사이트에 등록하도록 함으로써 이용 신청자와 이동전화 소지자가 동일인임을 확인하는 절차

제3조 (약관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변경된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④ 본 약관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시합니다.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E-mail, SMS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단,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본 조 제2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회사가 본 조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공정거래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약관, 이용규정 또는 세부 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 계약’은 고객의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이용자는 이용 신청 당시 신청서 상의 ‘회원가입’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
① 이용 신청은 서비스의 이용자 등록 화면에서 고객이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는 방식으로 행합니다.
1. 이름
2. Password(비밀번호)
3. 이동전화번호
4. SMS인증번호
5. ID(고유번호)
6. E-mail(전자우편) 주소
7.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② 회사는 에네이의 명의자에 의한 이용신청이 아닌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신청을 거절할 수 있고, 제8조 제2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6조 제1항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제8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및 서비스 이용의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이동전화 명의자의 허락 없이 범용공인인증 또는 신용카드인증을 수행하는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3.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제34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6. 악성 프로그램 및 버그를 이용하거나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을 ‘서비스’에 사용한 경우
7.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회원의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9조 (기재 사항의 수정)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 방법으로 정해진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변경 사항을 적시에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정해진 양식 및 이용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알리고 수정해야 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제10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③ 통화기록내용은 회사는 이용자 고객의 통화 내용을 감시하거나 도청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통화량 및 사용 분수 등 통계 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 이용 시간은 전화 연결시 발신 측과 착신 측이 통신할 수 있는 상태가 된 시점부 터 양측의 어느 일방이 통신 이용의 종료 신호를 인식한 때로 합니다. 서비스의 이용 중에 회선장애나 그 밖에 계약자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일시 이용할 수 없었던 시간은 산입하지 않습니다.
⑤ 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대 측의 단말기에 자동응답장치, 착신전화, PC, FAX, 등이 설치되어 응답이 있었던 때에는 통화가 개시된 것으로 봅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 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이용요금 종류와 구분, 산정)
① 이용요금은 제10조에서 규정한 산정 기준에 따라 회사가 정한 요금 및 요율에 의해 산정합니다.
② 이용요금 및 요율은 서비스 홈페이지나, 개별 서비스이용약관이 있는 경우 그 약관에서 별도로 공지합니다.
③ 요금은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원칙적으로 후불 입니다.
④ 고객이 서비스 이용에 수반하여 납입하여야 할 요금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기본요금 : 서비스 이용 여부에 관계없이 서비스 가입에 따라 매월 정기적으로 납입해야 하는 요금
2. 이용요금 : 서비스 이용 시 이용량에 따라 그 대가로 납입 해야 하는 요금
3. 부가사용료 : 부가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 납입하는 요금
4. 가입비 : 고객의 서비스 신규가입 시 DB나 서버구축 등에 따르는 추가 비용으로서 선불을 원칙으로 합니다.
5. 설치비 : 고객의 단말기기 설치 및 서비스연동 의뢰에 따른 대행 수수료
⑤ 요금의 산정
서비스 종류별 이용요금 [별표1]과 같습니다.
⑥ 동조 제1항과 제2항에서 정한 요금 중 개별 서비스에 따라 고객이 납입하여야 할 요금의 종류와 요율은 회사가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이나 서비스 홈페이지 등을 통해 별도로 공지하는 서비스안내에 따릅니다.
⑦ 선불통화권 발행 총액은 0원이며, 선불통화권은 발행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2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본 조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2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요금의 계산기간 등)
① 일액으로 하는 요금의 계산은 0시부터 24시까지를 1일로 하며, 서비스 제공의 개시 시각 또는 종료 시각이 1일의 중도인 경우에는 이를 1일로 합니다.
② 월액으로 하는 요금의 계산은 매월 일정한 날(이하 '기산일' 이라 합니다)로부터 만1개월이 되는 날(이하 '요금월'이라 합니다)까지를 1개월분의 요금으로 합니다.
제15조 (요금납입책임자)
① 요금의 납입책임은 계약을 체결한 고객이 지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고객과 각 호에 해당하는 당사자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1. 고객이 별도로 요금납입책임자를 지정하고 지정된 본인이 이에 동의한 경우
2. 타인이 요금대납을 신청한 경우
② 고객의 요금을 대납하고자 하는 당사자는 회사에 이를 신청 하여야 합니다.

제16조 (요금에 대한 이의 신청)
① 고객은 청구 또는 수납 요금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 또는 수납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이의 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통지하여야 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기간 내에 처리하지 못한 경우 처리기간을 재지정하여 통지합니다.

제17조 (요금의 납입 방법과 기일)
① 후불 요금의 납입방법
1. 요금납입책임자는 이용요금 등을 회사가 지정하는 수납 기관에 납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납입 방법의 변경은 변경 신청일 익월청구서부터 적용합니다.
2. 고객은 신용카드자동납입, 은행자동이체납입, 무통장입금의 납입 방법을 선택하여 회사가 정하는 기간 내에 이용 요금을 납입할 수 있습니다. 납기일은 매월 25일입니다.
3. 청구 기준 :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이용금액에 대하여 계산 산입 최종일을 포함한 월의 익월에 청구합니다.

제18조 (가산금의 부과)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요금 납입책임자가 지정된 기일까지 서비스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에 체납된 요금의 24/100 해당하는 금액을 최초 납기일의 익일을 기준으로 하여 가산금으로 부과합니다.
② 회사가 카드사로부터 이용요금 결제를 거부당한 경우는, 거부당한 월의 납기일 7일전에 해당 고객에게 요금을 지로로 재청구하여, 납기일까지 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때에는 그 익일을 기준으로 하여 가산금을 부과합니다.
③ 가산금은 체납요금과 함께 익월요금에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④ 이용요금 체납에 대한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개월 체납 : 독촉 및 발신금지
2. 2개월 체납 : 신용정보기관 등에 신용불량자로 등재 및 착발신 금지
3. 3개월 체납 : 소액청구소송, 보험증권청구, 추심의뢰

제19조 (후불 청구요금의 반환)
① 회사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납 또 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 또는 추가 부과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납 또는 오납이 발생한 경우에는 고객과 합의한 적정이율을 부가하여 반환합니다. 단, 고객과 적정이율을 합의하지 아니한 경우는 법정이율을 부가하여 반환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로 인한 때에는 제 수수료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② 회사의 중대한 귀책사유로 인한 반환 요청의 경우 반환 요청이 있는 날로부터 3일 이내에 환급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제 수수료는 회사 부담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해지 등 고객의 단순 반환인 경우 제 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반환 요청이 있는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환급합니다.
④ 회사는 요금 등을 반환 받아야 할 고객이 요금 등의 체납이나 기 사용요금이 있는 경우 우선 이를 공제하고 반환할 수 있으며, 납입된 금액 이외에 이벤트 등을 통해 추가 적립된 금액에 대해서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요금 등을 반환할 때 무통장입금을 활용합니다. 단, 수수료와 관련하여 회사가 송금 시 고객이 실제 수령할 금액이 없는 경우에는 고객이 직접 수령합니다.

제20조 (불법면탈요금 등의 청구)
① 고객이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에 반하여 불법으로 요금 등을 면탈한 경우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배상해야 합니다.
② 동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해 면탈한 요금과 그 가산금의 수납 은 무통장입금을 통합니다.
③ 동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해 면탈한 요금 등을 청구한 때에는 그 사유를 명시합니다.

제2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의 에네이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 및 광고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및 서신우편, SMS(MMS), TM(Telemarketing)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회원과 광고주간에 분쟁,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제2항 소정의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7.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8.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22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② 회사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하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사이트를 탈퇴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23조 (경품)
① ‘회사’는 회원을 위한 경품 등의 행사를 단기간 또는 지속적으로 시행할 수 있으며 행사 진행의 방법에 따라 선정되는 회원(수혜자 또는 당첨자)에게 ‘회사’가 정한 현금, 상품, 포인트 등 (이하 "경품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조 제1항에 의한 경품 등을 지급할 경우, 발생하는 제세공과금과 입금수수료 등 제반 비용은 당첨된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단, ‘회사’가 별도로 이에 대한 세칙 등을 고지한 경우에는 해당 조건을 따릅니다.
③ 행사 방법에 따라 수혜자 또는 당첨자로 선정된 회원에 대한 실질적인 지급방식은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에 의하여 지급하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승낙을 받고 ‘회사’의 상황에 따라 사전에 ‘회사’가 정한 경품 등의 내용 및 방법 등을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수혜자 또는 당첨자로 선정된 회원이 선정 확정 후 ‘회사’가 정하는 일정 기간이 지나도 경품 등을 수령하지 않거나 배송 후 주소불명 등으로 반송된 경우에는 경품 등의 수령을 포기한 것으로 인정하여 지급 등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수혜자 또는 당첨자로 선정된 회원의 개인정보가 허위로 밝혀지거나 해당 회원이 관련 세칙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경품 등의 지급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고객 지원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요금 조회 서비스
1. ‘회사’는 이용자가 신청한 시점을 기준으로 요금조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가 신청한 요금의 납기일 7일 전까지는 이용자가 결제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 화면에 결제내역을 공시합니다. 단, 청구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하여 기한 내에 공시하지 못한 경우에는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 이용자의 결제내역을 공시하여 이용자가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시점에, 이용자의 요금 청구 내역에 대한 전자고지가 도달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원이 이메일 또는 메세지 등에 의한 결제내역을 확인하지 않음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요금 결제 서비스
1. 실시간계좌이체의 경우에는 등록된 출금계좌에서 출금이 이루어진 날을 납부일로 보며, 전자지불의 경우에는 이용자의 결제주문이 ‘회사’의 전자결제시스템에 도달한 날을 납부일로 간주합니다.
2. 이용자의 결제신청에 의한 적법한 납부절차가 종료된 이후의 결제과정에서 일어난 미결제 및 업무상 오류에 대해서는 이용자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단, 미결제 및 오류의 발생사유가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한 것일 때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청구자 또는 전자지불업무를 담당하는 업체로부터 이용자의 결제내역에 관한 자료를 받게 된 날로부터 7 영업일 내에 이를 ‘서비스’ 화면에 공시하여 이용자가 이를 조회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4. 회원이 전자지불 방식에 의한 결제방식을 선택한 경우에는, 별도로 이 약관에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전자지불업무를 담당하는 업체가 정한 이용약관의 규정에 따릅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신청한 요금의 상세내역 및 결제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며, 요금내역 기재에 관하여 이용자의 이의가 있는 경우 이를 확인하여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의 ‘서비스’ 업무와 무관한 사항에 대하여는 ‘회사’가 확인을 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되는 ‘서비스’의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7. ‘회사’는 제4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의 변경 시,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서 배상의 책임이 없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2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홈페이지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26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5.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9.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0.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2.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13.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4.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5.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6.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17.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8.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으로 발송하는 행위
19.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2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기타 회원이 본 조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 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회원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회사’는 사이트 내에서 ‘서비스’ 신청 시 이용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회원 ID(고유번호) 및Password(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③ 회원은 본인의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의 ID(고유번호)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⑤ 법인/사업자의 요금조회의 권한을 부여 받은 개인은 ID및 비밀번호 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 담당자 변경/퇴사 등의 사유로 조회권한이 변경될 경우, 기존회원ID의 권한 을 해지하시고 위임장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새로운 회원ID로 신청 하셔야 합니다. 만약 법인/사업자, 요금조회 위임자가 기존의 ID에 대하여 명확한 해지 의사를 ‘회사’에 표시하지 않을 경우, 당사는 기존 ID에게 계속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는 ‘회사’의 책임이 없으며 해당 회원의 책임임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제2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e-mail주소 또는 SMS 등 기타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0조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31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32조 (자료의 보존)
① ‘회사’는 회원의 납부내역을 납부완료 후 3년간 보존합니다. 단, 국세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에는 3년 이후에도 ‘회사’의 시스템 등 사정에 따라 보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 내의 데이터베이스에 보존된 자료와 청구기관 측의 데이터베이스에 보존된 자료의 기재내용이 상이하여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자료 기재 내용의 확인을 요구할 경우에는 회원은 이에 응해야 합니다.
③ 회원이 결제명세서를 이메일로 추가 요청할 경우 최근 청구일로부터 6개월까지 제공합니다.

제33조 (계약해지 및 휴면)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사이트 상에서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제20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ID와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후에라도 회원의 자격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가입 후 일정 기간 동안 사용 이력이 없는 회원에 대해 해당 고객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직권으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때 아이디를 포함한 개인정보 및 모든 ‘서비스’ 이용정보는 삭제됩니다. 단, 특별한 사유나 별도로 정한 요건을 갖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본 조 제2항 및 제3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⑥ 본 조 제5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사이트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34조 (회원의 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해당 탈퇴요청을 처리합니다. 아울러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사이트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회사’에 해지신청을 해야 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거나 본 약관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키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윤리위원회심의규정, 정보통신윤리강력, 프로그램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에 ‘회사’는 해당 회원의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 시키고자 할 경우에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ID와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후에라도 회원의 자격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가입 후 12개월 동안 ‘서비스’ 사용이력이 없는 회원에 대해 사용의사를 묻는 고지를 하고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은 본 조 제2항, 제3항, 제4항 및 제5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35조 (이용 고객 보호 및 이용고객보호기구 설치)
① 회사는 파산 또는 그에 상응하는 조건 하에서 이용 고객의 피해를 보장하기 위한 보증 보험에 가입해 있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에게 안정된 서비스의 제공, 고객의 정보보호와 불만처리를 위한 고객 보호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고객지원센터(전화번호: 070-7933-1616, customer@eney.co.kr)
③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시행 규칙에 의거하여 고객 보호기구에 1인 이상의 담당 직원을 선임하여 고객의 보호 및 불만 처리 업무를 전담하여 처리하도록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의 불편 및 민원 사항의 처리를 위하여 이용 고객 서비스 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⑤ 이용 고객 지원 센터는 이용 고객의 제반 불편 사항을 접수, 기록, 관리하여 일정한 기간 내에 발생한 문제 사항에 대하여 그 처리 결과를 통지합니다.

제36조 (서비스 중단시 대책)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장비의 보수점검, 교체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중단에 대한 공지는 고객사의 담당자 및 담당부서에 이메일, SMS, FAX, 우편 등으로 30일 이전까지 공지 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회사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익월 청구되는 후불요금에 대하여 감액하여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제37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유료서비스의 경우는 서비스 별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해야 하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이 경과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는 권리는 소멸됩니다.

제38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국가의 비상사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게재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인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습니다. 아울러 ‘회사’는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 반대 또는 수정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9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④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서울 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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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6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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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거래법 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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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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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회사가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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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전재혁
소속 경경관리
직위 대표이사
전화 0506-191-0024 / 010-3347-0512
이메일 sales@eney.co.kr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이름 이한슬
소속 기술팀
직위 기술팀장
전화 0506-191-0024
이메일 hanseullee@eney.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http://www.spo.go.kr / 02-3480-3570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http://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

10.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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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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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공고일자 : 2015년 08월 24일
- 시행일자 : 2015년 08월 31일

개인정보 취급위탁에 대한 안내[선택]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에네이(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에네이 웹사이트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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