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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C서비스이용약관

제1장


제1조 개요

본 약관은 주식회사에네이(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각종 Co-location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규정에 의하여 제정한 것이며 고객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은 고객이 "회사"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날로부터 서비스가 종료된 후 정산이 완료된 때까지 "회사"와 고객간에 효력이 있습니다.
3.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단 요금 등 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사항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시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공지와 준칙

1. 본 약관의 공지 및 변경사항은 "회사"의 지정된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홈페이지 주소 : http://www.eney.co.kr)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취지 및 동종업계의 관행에 따라 해석 적용됩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고객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법인을 말합니다.
  • ② 고객장비 :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고객이 "센터" 내에 설치시켜 놓은 서버등 모든 서비스 장비를 말합니다.
  • ③ 요금납입자 : 고객이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고객과 연대하여 "회사"에 납입해야 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서비스 이용고객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습니다.
  • ④ 해지 : "회사"나 고객이 서비스 개통 후에 그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제1항에서 정한 용어정의 이외의 것은 관계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종류


제 5조 기본 서비스

1. 기본 서비스는 "회사"가 고객에게 상면, 관련 제반시설 및 인터넷 백본 접속 서비스를 제공하여 서버 등의 고객장비가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상면 서비스와 네트웍 서비스로 구성됩니다.
2. 상면 서비스는 고객장비를 수용하기 위한 Rack과 cage를 제공하고 고객장비를 관리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Rack과 cage없이 상면 공간만을 임대하는 Neutral Housing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3. 네트웍 서비스는 고객장비를 "센터"의 인터넷 백본에 연결하여 원활하게 인터넷 접속이 이루어지게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회사"는 고객의 실제 이용 국제 트래픽이 선택한 네트웍 서비스 총 용량의 3%를 초과할 경우 (3%를 초과하지 않는 경우라도 총 트래픽이 5M를 초과하는 경우)에 트래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사전에 고객에게 해당 사항을 통보하도록 하고, 국제 전용 네트웍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와 별도의 요금체계에 의한 네트웍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제 6조 부가 서비스

1. 부가 서비스는 고객이 기본서비스를 더욱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고객은 "회사"가 공시하는 바에 따라 별도의 이용 신청을 통해 부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부가 서비스의 제공 내역에 대한 제반사항은 별첨 규정에 의합니다.

제 7조 추가 서비스

1. 추가 서비스는 기본 서비스 이외에 고객의 사업 성격에 맞게 "회사"가 새로 개발하여 제공하는 다양한 유형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추가 서비스의 기타 사항은 전조 제2항, 제3항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3. 서버 호스팅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일정 금액에 대한 보증보험증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설치 서비스

1. 설치 서비스는 처음 서비스 개통을 위하여 고객장비를 "센터" 내부 네트웍에 연결하는 것으로, 고객장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점검하고 확인 하는 것까지를 말합니다. 설치 서비스 이용요금은 초기 장비 설치 시 부과되며 서비스 추가 시에는 별도의 비용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설치 서비스 이용요금은 [별첨자료 1]의 서비스 이용 요금표와 같습니다.
2. 전용회선 설치 서비스는 고객이 자신의 서비스 관리를 위한 데이터 송•수신을 목적으로 rack 및 cage내에 전용회선을 설치할 경우, "센터"의 건물 내에 설치되어 있는 회선사업자의 광 장비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이때 내부 구내회선 공사 및 별도의 회선 단자함 공사는 "회사"가 시행하고 이에 대한 서비스 이용 요금을 고객에게 청구합니다. 전용회선 설치 서비스 이용요금은 고객의 신청시마다 회선당 요금이 부과됩니다.



제 9조 IP Address

1. "회사"는 공공기관(검찰청, 경찰청 등) 등 외부로부터 고객 IP Address에 대한 정보제공의 요청이 있는 경우 인터넷회선 이용 시에 보편적으로 공개되는 정보인 고객명, 담당자명, 담당자연락처에 한하여 고객의 동의 없이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의무와 책임


제 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 개통 희망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에서 규정한 이용제한사유 이외에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고객에게 지속적,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고객에게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24시간 365일 전체 네트웍을 점검하여야 하며 이를 위하여 정기적, 비정기적 운영점검을 실시합니다.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① 정기적 운영점검: "회사"는 전체 네트웍 백본의 이상 유무를 점검하고, 전송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주기별로 정기적 운영점검을 실시하며, 관련 내용을 사전에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 ② 비정기적 운영점검: "회사"는 전체 네트웍 백본의 효율을 높이거나, 네트웍이 불특정 원인으로 인하여 오동작을 발생시킬 경우 고객 내부 네트웍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비정기적 운영점검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동의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동안 요금을 체납하여 이용고객의 동의를 얻어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 등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6.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진행에 있어서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1조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을 지정된 기일까지 요금납입책임자와 연대하여 납입할 의무가 있으며 서비스 이용요금 미납으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과실이나 "회사"에서 인정한 사유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고객이 "회사"의 설비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때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과 이로 인해 발생되는 "회사"의 손해를 전액 부담하여야 합니다.
3. 고객은 본 약관에 규정된 이용제한사항을 행하여서는 안됩니다.
4. 고객은 본 약관, 전기통신관련법령 및 한국인터넷정보센터(KRNIC)의 원칙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5. 고객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의 저작권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고객의 책임입니다.
6. 고객은 사업장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 계약 사항이 변경된 경우 이를 서면 또는 유선의 방법으로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및 이용제한


제 12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년 365일,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다음 각 호에 해당 하는 경우는 제1항의 이용 시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① 국가비상사태,서비스 설비의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 ② 기타 "회사"와 고객이 합의한 경우

제 13조 시스템 보안

1. 고객은 "회사" 또는 다른 사이트의 보안을 해치거나 시스템 자원을 부당하게 변경시키는 행위를 위해 "회사"의 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보안을 해치는 수단 전파를 위해 "회사"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도 금지되며 여기에는 암호추산 프로그램, 해킹 수단, 네트웍 탐색수단 등이 포함됩니다.
2. "회사"는 보안관련 사건을 해결하기 위하여 해당 고객측 시스템의 접속 관련 정보를 공유할 권리를 가집니다. 또한 "회사"는 혐의자 수사를 위하여 관련 기관에서 적법한 절차에 따른 요구가 있는 경우 이에 협조합니다.



제 14조 이용의 제한

1.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① 본 약관에 규정된 고객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③ "회사"와 체결한 별도의 계약, 약관 및 전기통신관련법규, 시행령 등을 위반하여 "회사"가 시정요구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 ④ 고객이 "회사"와 계약한 계약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서비스 이용 승낙을 득한 경우
  • ⑤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없이 "회사"가 지정한 최초의 납입 기한내에 납입하지 않은 경우
  • ⑥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⑦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⑧ "회사"의 허가를 받지 아니하고 설비를 이동, 철거, 변경, 분해하거나 그 설비에 다른 기기를 연결한 경우
  • ⑨ "회사"의 허가를 받지 않고 다른 고객장비를 조작하는 경우
  • ⑩ "회사"의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⑪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범죄적 목적에 활용하려는 행위 또는 다른 고객이나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⑫ 고객의 부도,파산,화의신청 등 서비스 이용계약 유지가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⑬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 ⑭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2. 고객은 "회사"와 별도의 재판매이용계약 또는 상용이용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고는 "센터"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센터"의 서비스와 동일하거나 유사한 내용의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3. 고객은 "회사"의 별도 승인 없이는 본 약관 제8조 2항에 규정된 목적 이외에 영리의 목적으로 전용선을 통한 인터넷 이용 등의 용도로 고객장비와 "센터" 외부의 장비를 네트웍으로 연결하여 사설 전용망(전용회선 등)을 구축할 수 없습니다.



제 15조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1. "회사"는 본 약관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제한사유 발견 즉시 그 사유, 일시, 제한내용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해당 고객 또는 대리인에게 통보합니다. 단, 긴급하게 이용제한 등을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고객과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선 조치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2. 제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 통보를 받은 고객 또는 그 대리인이 그 이용제한 통보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통보내용을 접수한 후 7일 이내에 서면으로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합니다.
4.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이용제한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16조 위법사항 조사

1. "회사"는 아래의 각 항과 같이 본 약관에 위배된다고 의심되는 사항들을 조사할 권리를 가집니다.

  • ① "회사"가 고객의 위법행위 가능성이 상당하다고 인지하는 경우에는 고객과 관련된 정보 수집 등의 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 ② 만일 위법사항이 발생했다고 판단되면 "회사"의 독자적인 판단에 의해 그에 따른 책임있는 조치를 취합니다. 이 조치의 내용에는 고객 장비에 대한 일시적 또는 영구적인 접근 차단, 서비스의 제한, 정지 등 모든 조치를 포함합니다.
  • ③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한 고객은 그에 따른 민•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제5장 계약의 체결


제 17조 계약의 성립

"회사" 서비스의 이용계약은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하 "이용신청고객" 이라 합니다)의 청약(서비스 이용 신청서 및 관련 서류의 제출)과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됩니다.

제 18조 이용신청

1.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에게 본 약관의 주요 내용을 사전 고지합니다.
2. "회사"가 이용신청고객의 신원을 확인하기 위하여 주민등록증 및 기타 필요한 서류를 요청하는 경우 이용신청고객은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3. 이용신청고객은 다음 각 호의 서류를 직접 또는 우편이나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방식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① 서비스 가입 신청서(소정양식)
  • ② 요금납입책임자의 사업자등록증
  • ③ 기타 요금의 할인 등을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이용신청고객에게 요청하는 서류

4. 이용신청고객은 반드시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상호로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약관의 주요 내용을 고지하고 고객의 동의를 받아 가입 처리합니다.



제 19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18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가 이용신청고객의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용신청고객에게 서면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 ① 서비스 개통 예정일
  • ② 요금 등에 관한 사항
  • ③ 고객의 권익보호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
  • ④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 20조 이용신청의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이용신청고객의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신청고객에게 즉시 서면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 ① 타인명의로 신청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 ② 서비스 이용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③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기존의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 ④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 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 ⑤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이용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②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이용신청이 불승낙 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즉시 통보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을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1조 장비 설치

1. 표준랙이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19인치 또는 23인치 전용랙을 말하며, 비표준랙이란, 이용신청고객이 직접 소유한 랙으로 특정벤더의 전용랙이나 별도 제작한 랙을 말합니다.
2. 이용신청고객의 장비(서버 등)는 "회사"가 지정하는 "센터" 내부의 일정한 장소에 이용신청고객이 설치합니다.
3. 서버설치는 "센터" 시설의 안정적 운용과 고객 시설 보호를 위하여 "회사"에서 제공하는 하나의 표준랙당 전력소모량은 2.2KW(단상220V기준)로 제한합니다. 만약 이를 초과하는 경우 고객은 "회사"와 사전 협의를 통해 장비를 재배치 하여야 하며, 재배치 불가시 회사는 이용고객에게 별도의 추가 전력비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고객이 고밀도집적서버를 설치 시에는 설치기준 및 전력비를 사전에 "회사"와 별도로 협의합니다.
5. 전항의 경우 회사에서 제공하는 표준랙이 아닌 비표준랙의 경우 전력 사용에 대한 내용은 "회사"와 이용고객 사이의 별도 이용계약에 의한 협의에 의합니다.
6. 고성능 장비의 집중화로 인한 발열문제 발생 시 "회사"는 장비 재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용고객은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장비 재배치를 하여야 합니다.



제 22조 서비스 개통

1.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측의 장비설치가 완료되면 "센터" 내부 네트웍에 이용신청고객의 장비를 연결하고 동작의 이상 유무를 점검한 뒤, 이용신청고객이 자신의 장비가 정상적으로 작동함을 확인하고 설치확인서에 서명하는 것으로 서비스 개통은 완료됩니다. 2.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 이용신청서에 명기된 서비스 개통 희망일에 서비스를 개통합니다.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의 서비스 개통 희망일에 서비스를 개통하지 못하였을 경우에 즉시 그 사유와 새로 정한 개통 예정일을 고객에게 서면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3. 이용신청고객이 그의 사정으로 인하여 이미 지정된 개통예정일을 연기하고자 하는 때에는 당초 개통예정일의 3일전까지 "회사"에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4.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개통일을 연기한 기간이 당초 개통예정일로부터 3일을 초과한 경우 "회사"는 처음 지정된 고객장비 설치 장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사정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이용신청고객의 사정으로 지연된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장 계약의 변경 및 해지


제 23조 계약 내용의 변경

1. 고객이 서비스 이용에 관한 내용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서비스 이용 변경신청서를 "회사"에 제출하여 그 계약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① 고객 및 요금납입자의 상호, 성명, 주소 또는 연락처의 변경
  • ② 서비스 종류(상면, 네트웍, 계약기간, 부가서비스 등) 변경
  • ③ 서비스 이용요금 납부방식 및 결제계좌번호 변경
  • ④ 감면 및 할인대상 자격의 변경(해당 증빙서류 첨부)

2. 제1항 제2호에 의하여 서비스 내용이 변경된 경우에는 새로운 서비스 이용 신청서에 의한 요금이 적용됩니다. 3. 고객의 부주의로 변경신고를 하지 않은 경우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제 24조 계약의 갱신

이용계약기간 만료 30일전에 "회사"는 고객에게 계약 만료에 대하여 확인을 하며, 만약 고객의 사정으로 인하여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이전의 계약 내용과 동일한 조건으로 계약이 갱신되는 것으로 봅니다.



제 25조 고객의 지위 승계

1.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고객의 지위승계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다음 사항을 "회사"에 서면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 ① 사업자등록증 사본
  • ② 지위 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서류
  • ③ 요금 청구지 및 납입자 변경의 경우 그 변경되는 정보

2. 고객의 지위가 승계될 경우에는 기존의 미납된 서비스 이용 요금 납입 의무도 승계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고객의 지위 승계는 사명의 변경, 대표자의 변경, 요금납입책임자의 변경(서비스 이용고객과 요금납입책임자가 다른 경우) 등 고객의 동일성을 판단할 수 있는 주요 사항이 변경된 경우를 말합니다.



제 26조 서비스 일시정지 및 재이용

1. 서비스 이용 고객이 고객의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을 일정기간 동안 정지하는 것을 일시정지라고 합니다.
2. 고객이 서비스 이용을 일시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 다음 각 호의 요건을 갖춘 고객에 한하여 요청 기간 동안 서비스 제공을 정지합니다.

  • ① 2개월 이상 요금 미납이 없는 고객
  • ② 6개월 이상 서비스 중인 고객

3. 사유 및 기간 등을 명시하여 유보 7일전까지 "회사"에 서비스 일시정지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4.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유보기간은 1년에 60일을 초과할 수 없으며 년 2회 가능하고, 1회 최대 30일까지만 가능합니다. 단, "회사"가 인정하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서비스 일시정지 기간이 경과하면 서비스는 자동으로 복구됩니다. 단, 고객은 전화, 우편, 방문 ,팩스 등을 이용하여 일시 정지 중인 서비스를 재이용하는 데 필요한 협조를 해야 하며, "회사"는 고객이 협조를 하지 않아 서비스 재이용이 불가능하게 되는 데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서비스 일지 정지 시 "회사"는 고객 장비를 현 서비스 장소에 계속 보관하며, 고객 장비에 대한 전원 공급을 중단합니다. 이 때, 정상적인 서비스 일시 정지를 위해 고객은 "회사"에 협조해야 하며, 협조를 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일시정지 기간동안은 상면이용료 50%와 호스팅 서비스 사용 시 이용료는 정상적으로 부과합니다.
8. 서비스 일시정지 기간동안 "회사"는 고객의 URL에 대한 IP를 변경하여 고객 사이트상에 서비스 유보에 대한 안내 텍스트를 제공하며, 고객이 자사 사이트에 게재될 안내 내용을 제출할 경우 이를 제공합니다.
9. 서비스 유보 기간이 경과하면 서비스는 정상적인 상태로 자동 복귀합니다.



제 27조 계약의 해지

1. 고객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0일전까지 이용계약 해지신청서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고객이나 "회사" 어느 일방이 계약상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이를 위반한 데에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상대방에게 위반내용이 서면으로 통보된 후 5일이 경과하여도 상대방으로부터 명확한 답변과 시정이 없는 경우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이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간 중 서비스를 중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별첨자료 #2]의 중도해지에 대한 위약금이 청구됩니다.
3. "회사"는 고객이 다음에 해당하여 이용계약이 해지 될 경우 해지조치 5일전까지 그 뜻을 고객에게 통지하여 의견 진술할 기회를 드릴 수 있습니다.

  • ① 이용정지 사유에 해당하거나 이용정지 기간 내에 그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이용해지를 요구한 경우
  • ③ 고객이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아니한 경우
  • ④ 타인 명의로 신청을 하였거나 신청서 내용이 허위기재 또는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이용 계약을 체결한 경우
  • ⑤ 고객의 파산신청, 압류, 가압류, 부도, 경매, 회사정리 등 본 계약의 유지가 어려운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⑥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4.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수리되면 고객이 요청한 해지일로부터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킵니다. 고객은 서비스 이용이 정지된 날까지의 요금을 완납하여야 고객장비의 반출이 가능합니다.
5. 서비스 이용이 해지된 고객은 5일 이내(해지일 포함)에 "회사"에서 고객장비를 철거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해지일로부터 철거일까지의 비용은 받지 않습니다.
6. 만약 고객이 고객장비를 5일 이내에 반출하지 않을 경우에 고객은 해지일로부터 반출일까지 일별 요금에 의한 비용(상면이용료)을 지불해야 합니다.
7. 전 항의 경우에 고객이 고객 장비를 해지일로부터 5일 이내에 반출하지 않으면, "회사"는 고객에게 고객 장비의 반출•이동과 관련된 사실을 통보하고 고객과의 협조를 통해 고객 장비를 지정된 장소로 이동합니다. 단, 고객이 반출•이동과 관련된 사실 통보에 24시간 이내로 응답하지 않거나, 연락처 변경 등을 "회사"에게 통보하지 않아 고객과의 연락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에는 고객장비를 "회사" 단독으로 지정된 장소로 반출•이동시킵니다. 고객은 이 경우 고객장비의 비정상적인 시스템 종료로 인해 발생한 데이터 손실 등의 손해, 반출•이동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를 "회사"에게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7장 요금


제 28조 요금계산방법

1. 요금납부방법은 후납이며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일액, 월액으로 계산됩니다.
2. 일 사용액의 계산은 0시부터 24시까지를 1일로 하며, 서비스 제공의 개시 시간이 1일의 중도인 경우에는 이를 1일로 합니다.
3. 월 사용액 계산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1월의 이용요금으로 하며 서비스 개통일, 변경일 또는 해지일이 당해 요금월의 중도인 경우에는 이용요금을 당해 월의 이용일수로 요금을 계산(이하 "일할계산"이라 합니다.) 합니다. 이 경우 해지일은 이용 일수에 포함시키지 아니하며 개통일, 변경일은 이용한 일수에 포함하여 계산합니다.
4. 계약기간 중 "회사"에 의해 요금의 변동이 있을 경우 공시한 즉시 변경된 요금을 적용합니다. 단, "회사"와 이용고객의 합의가 있을 경우 합의내용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제 29조 요금납입자

1. 요금납입자는 신청시 등록된 고객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이용신청시 별도로 정하고 "회사"가 확인하여 인정한 제3자를 요금납입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단서규정에 의한 요금납입자는 고객이 "회사"에 납부해야 할 서비스 이용요금 등의 모든 채무를 고객과 연대하여 "회사"에 납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30조 요금의 청구 및 납입

1. "회사"는 요금 등의 납입 전자세금계산서를 납입기일 7일전까지 요금납입자에게 발송하며, 요금납입자는 지로 납입의 경우 청구월 25일까지, 자동이체의 경우 청구월 25일 ~ 말일 중 고객이 신청한 이체일까지 요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단, 납부 기한일이 공휴일인 경우 익일 납입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개설시의 고객장비 설치서비스 이용요금은 요금청구 첫번째 월에 기본서비스 이용 요금과 함께 동일한 방식으로 청구됩니다. 고객이 자신의 서비스 관리를 위한 데이터 송/수신을 목적으로 전용회선을 설치할 경우, 일반 전용회선 설치서비스 이용요금은 전용회선 설치 월 익월에 기본 서비스 이용요금과 함께 동일한 방식으로 청구됩니다.
3. 요금납입자가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주한 외국기관이거나 "회사"가 인정할 경우에는 중앙불(상급기관이나 주된 사업소 등에서 일괄하여 지불하는 것)로 납입할 수 있습니다.



제 31조 요금의 납입의무

1. 요금납입자는 다음과 같이 계약 시 정산 방법에 따라 "회사"가 지정한 납입기일까지 그 요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 ① 지로에 의한 방법
  • ② 무통장 입금에 의한 방법

2. 고객의 귀책사유에 의한 이용정지의 경우 고객의 장비가 "센터" 내에 계속 설치되어 있다면 해당 기간 만큼의 상면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에 지불해야 합니다.



제 32조 납입 불이행

1.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요금을 납기일까지 납입하지 않을 경우 납입불이행의 내용을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미납 요금은 미수액에 대한 2%를 가산금으로 할증하여 익월에 재청구 됩니다.
2. "회사"는 고객이 60일 이상 서비스 요금을 연체한 경우 직권으로 서비스를 정지할 수 있으며, 서비스 정지 후 30일 이내에 납입 불이행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직권으로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고객의 책임없는 사유로 납입청구서가 요금 납입자 또는 대리인에게 송달되지 아니하였음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가산금을 부과하지 아니 합니다.
4. 고객이 고객장비의 반출을 원하는 경우 반출일을 기준으로 30일 이상의 서비스 이용요금이 연체된 경우에는, 고객장비의 반출이 불가능합니다.



제 33조 요금의 할인

1. "회사"는 서비스 약관 또는 "회사"가 정한 바에 따라 이용요금을 할인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할인대상 및 적용기준은 [별첨자료 #2]에 기재되는 내용에 따릅니다.
2. 고객의 부주의로 인하여 "회사"의 이용요금 할인 자격확인 이전에 "회사"에 납부하거나 "회사"가 청구한 이용요금에 대해서는 이용요금의 할인을 소급 인정하지 않습니다.
3. 할인대상 기준에 부적합한 자가 할인 및 감면을 받은 것으로 판정될 경우에는 감면액을 환수합니다.



제 34조 이의신청

1. 납입 청구된 요금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납입청구서 발송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조 제1항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타당성 여부를 검토하고, 그 결과를 이의신청 접수 후 7일 이내에 요금납입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서면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3. "회사"가 부득이한 사유로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보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지정된 처리기간을 명시하여 요금납입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보합니다.



제 35조 요금의 과납, 오납

1. 고객이 납부한 요금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 된 요금을 고객에게 새로이 발생하는 요금 등에서 그 상당액에 대하여 이를 상계합니다.
2. "회사"는 고객이 과납 또는 오납된 금액을 고객에게 직접 지급할 것을 요청한 경우 해당 금액을 고객에게 반환합니다.
3. "회사"는 요금 등의 미납이 있을 경우 반환해야 할 요금 등에서 이를 우선 변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반환요금 등이 발생할 경우 요금납입자에게만 반환합니다.



제8장 손해배상


제 36조 서비스 품질보증제도(SLA)

"회사"는 고객과의 서비스 품질보증에 대한 약정 사항을 달성하지 못하였을 경우, 이에 대해 "센터"의 서비스에 대해 "회사"가 규정한 [별첨자료 #3]의 품질보증제도(SLA) 내용에 따라 보상을 실시합니다.



제 37조 손해배상의 범위

1. "회사"는 "센터" 내 서비스에 대한 "회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사가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회사"와 이용고객이 체결한 계약서의 서비스 품질보증제도(SLA) 의 내용에 따라 이용고객에게 손해를 배상합니다.
2.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센터" 내 서비스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이용 고객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제 38조 손해배상의 청구

1. 고객은 "회사"에 손해배상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사유를 안 날로부터 3개월 내에 행사하지 않으면 그 청구권이 소멸합니다.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6개월이 경과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3. 고객이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도 해당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절차에 관해서는 제2항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 39조 면책

1.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2.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3. "회사"는 고객사의 서비스에 게시한 자료 및 내용에 관하여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5. "회사"는 타 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장애 또는 설비 부족으로 인해 장애가 발생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또한, 전기통신 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도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0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고객사의 본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